2014년 6월 4일 수요일

이슬람으로 개종한 호주인의 죽음

작년 11월에 미군 무인비행기의 공격으로 예멘에서 호주인 한명이 사망했다. 차량으로 이동중이던 Chris Havard를 미사일로 공격하였다. 차량에는 호주와 뉴질랜드 이중국적을 소유한 사람이 한 명 더 동승하고 있었다. 

올해 4월 이 뉴스가 언론에 공개되었는데, 호주 정부에서는 이 차량에 호주인은 없다고 말했었다. 그런데, 이번에 공개된 문서에서는 호주 정부측에서 이미 호주인이 관련되어 있었다는 것을 알고 있었으며, 미사일 공격의 이유로 이들이 알카에다 소속이며, 2012년 예멘에서 서방인 3명이 납치된 사건에 연루되어 있다는 정보를 가지고 있었다.

문제가 되는 측면은 다른 문서에는 Chris가 납치사건에 연루되어 있다는 명백한 증거는 없으며, 알카에다의 멤버인 것은 맞다고 되어 있다. 이런 이유로 Chris의 부모님들은 정부측에 명확한 해명을 요구하고 있다.

http://www.abc.net.au/news/2014-06-03/family-demands-answers-on-australian-death-in-yemen-drone-strike/5497908

댓글 없음:

댓글 쓰기